동영상 추천
- 설명의 중요성
- 동영상 시청에는 많은 시간이 걸리므로 추천받은 영상이 좋아하는 영상이 아닌 것을 알게 되면 서비스에 대한 불신이나 후회로 연결될 수 있음
- 사용자가 안심하고 동영상 시청을 시작할 수 있도록 최적의 설명을 제공하는 것이 중요함
- 예를 들어, '다른 사람도 보고 있습니다',와 같이 추천
- 개인화
- 각 사용자에게 맞는 썸네일 이미지를 선택하거나 시간이나 계절과 같이 콘텍스트에 맞는 매력적인 썸네일을 만들어 사용자의 시청을 도울 수 있음
넷플릭스
- 추천 시스템 개발
- 아마존이 사용하던 협조 필터링이라는 방법을 활용해 추천 엔진을 만들었음(공통된 구매 행동을 기반으로 '이 상품을 구입한 사람들은 이런 상품도 구입하고 있습니다'라는 추천을 도출함) -> 하지만 2개의 작품을 봤다고 해서 그 작품들을 좋아한다고 판단할 수 없음
- 사용자에게 영화를 별 5개로 평가하도록 하고 그 데이터를 기반으로 추천 엔진을 만들었음 -> 사용자의 대여 이력이나 마음에 드는 작품으로부터 그 사람이 좋아할 것 같으면서도 재고가 있는 영화를 추천해주는 추천 엔진을 만들게 됨
- 썸네일 이미지 최적화
- 작품별로 어떤 썸네일 이미지를 보여주면 사용자가 시청할지 A/B 테스트로 검증하고 반응이 좋은 썸네일을 선택함
- 예를 들어, 어린이용 작춤이나 액션 작품에는 악역이 포함된 썸네일의 반응이 좋음
출처: 가자마 마사히(2023). 추천 시스템 입문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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